1997년 11월3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김대중 새정치국민회의 총재와 김종필 자민련 총재가 ‘디제이피(DJP) 연합 합의문’을 교환하며 악수하고 있다. 한겨레 자료사진 법안 통과-거부권 행사 ‘악순환’ ‘식물 대통령’ 국정 마비 불 보듯 큰 틀의 정치구조 전환 필요한 때 야당과 ‘3대 개혁 연정’ 구성을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입니다. 대한민국의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옵니다. 선거 결과는 주권자인 국민의 명령입니다. 4년 전인 2020년 21대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은 180석으로 압승했습니다. 2년 전인…
지난 몇 달간 시민들의 시선을 강탈한 두 사람의 싸움 때문에 왠지 검찰개혁이 지지부진한 듯한 인상을 받을 수도 있다. 그러나 제도면에서 검찰개혁은 문재인 정권의 수많은 공약 중 그나마 진전을 보고 있는 분야이다. 내년 1월1일 검찰에 집중된 권한을 분산하는 수사권 조정의 일환으로 검사의 직접수사 개시 범위를 부패·경제·공직자·선거·방위사업·대형참사 6대 범죄에 국한하는 법이 시행된다. 최근 법무부는 각 고등검찰청에 꾸릴 영장심의위원회의 구체 내용을 입법예고했다. 검사가 특정사건에서 영장청구를 하지 않을 경우 경찰 신청으로 심의위…
대통령실이 '나토 비컷' 가운데 하나로 공개해 논란이 됐던 사진. 대통령실은 “사진 속의 빈 모니터 화면은 현지에서 대통령이 국무회의 안건을 결재한 직후 화면이 사라진 상태를 찍은 것”이라고 말했지만 이후 홈페이지에서 삭제했다. 대통령실 제공 대선이 끝난 뒤 만난 보수적 성향의 사람들은 한결같이 “이제 나라가 정상으로 가게 됐다”고 말했다. 문재인 정부 시절 모이기만 하면 ‘나라 걱정’ 끊이지 않던 분들도 이젠 나라 얘기를 안 한다고 했다. 그런데 요즘 만나면 기류가 달라졌다. 걱정이 많아졌다. 보수지 언론인들이 “라도 좀 더 세…
(위)배달의민족 배민라이더스 남부센터 앞에 배달용 오토바이가 세워져 있다. 강창광 선임기자 chang@hani.co.kr (아래)음식 배달 앱은 3개월째 이용자 감소세가 이어졌다.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를 계기로 이러한 추세가 심화할지 주목된다. 18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거리에서 대기중인 배달 오토바이 모습. 연합뉴스 [‘배민1’ 수수료 논쟁 꼼꼼히 따져보니] 덩치는 커졌지만, 출혈 경쟁에 멍들어 배민, 매출 2조 돌파했지만 여전한 ‘적자’ 쿠팡이츠와 단건 배달 경쟁에 비용 폭증 무리한 프로모션과 라이더 확보 전쟁 수수료 …
(위)윤석열 국민의힘 후보가 18일 저녁 대구 중구 동성로에서 유세를 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아래)안재승 | 논설위원실장 집 없는 사람이 민주당 찍게 하려고 일부러 집값을 폭등시켰다고 한다. 광주시민들의 투쟁 의지가 약해질까 봐 민주당이 대형 복합쇼핑몰 유치에 반대한다고 한다. 정상적인 사고를 하는 사람이라면 할 소리가 아니다. 시도 때도 없이 허공에 어퍼컷을 날리며 쏟아내는 막말은 어떤가. 이쯤 되면 기본 자질과 소양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다. 그런데도 현재 지지율에서 선두를 다투는 유력 대선 후보라는 데 문제의 심각성이 …
소멸 닥친 마을 1067곳 ‘소멸 고위험’ 충남·경북 마을 동네 들어서니 잡초 무성한 폐가… 생활에 필요한 최소한 기반 붕괴 고위험 시·군·구, 1년새 50% 급증 ‘살고 싶은 마을, 봉선리’ 지난달 28일 물버들로 유명하다는 봉선저수지를 거쳐 마을로 들어섰다. 마을회관 앞 표지석이 방문객을 맞았다. 바로 옆 도로 건너편으로 한눈에 봐도 방치된 지 여러 해인 빨간 지붕 집이 눈에 들어왔다. 담벼락 무너진 자리에는 잡초가 무성했다. 백정현(71) 이장의 안내를 받아 언덕 위 집으로 향했다. 백 이장은 “이 마을에선 청년”이라고 …
이 멋진 가을 풍경은 Piedmont 지역의 Langhe 북부 이탈리아 풍경에서 촬영되었습니다. Langhe는 이탈리아의 훌륭한 와인 재배 지역 중 하나입니다. 사실, 우리는 Nebbiolo 포도로 만든 같은 이름의 와인 생산으로 유명한 마을 Barolo의 언덕을보고 있습니다. 와인 생산 외에도 Piedmont는이시기에 수확되는 트러플로 유명합니다. Piedmont의 초콜릿도이 지역의 고가 제품 중 하나입니다. 2006 년 동계 올림픽이 개최 된 도시인 토리노에서 인기있는 커피-초콜릿 음료 인 비 세린은 18 세기부터 시작되었습…
겨울에는 프랑코 니아 스위스의 Muggendorf 근처 Oswald 동굴에 매혹적인 고드름이 형성됩니다. 관통하는 표면의 물은 동굴 천장에서 떨어지고 바닥에 인상적인 얼음 기둥을 형성합니다. 홈페이지 사진에서 얼음 형성 과정은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Oswald 동굴은 길이가 약 65m 인 관통 동굴입니다. 가장 낮은 지점은 높이가 1.50m에 불과하므로 방문객은 걸어 다닐 때 부딪히지 않도록 고개를 숙여 야합니다. 또한 때로는 매우 어두운 동굴을 돌아 다니기 위해 탐험을위한 손전등이나 헤드 램프를 가져 오는 것이 좋습니다. 오…
이 목가적 인 사진은 Müritz 국립 공원에 위치한 Schweingartensee에서 촬영되었으며, Mecklenburg-Western Pomerania에서 길이 240km, 폭 30km의 젊은 빙퇴석 풍경 인 Mecklenburg Lake District의 일부입니다. 단풍이 빨갛고, 노랗고, 주황색이되면 호수 주변은 특히 아름답고 신비 롭습니다. 1990 년대 중반, 수위가 증가하면서 호수에 죽은 나무가 늘어서 고, 그중 일부는 물에 가라 앉아 야생 경관에 추가적인 매력을 더했습니다. Schweingartensee는 약 22…
영국 작가 Mary Shelley의 생일 (1797 년 8 월 30 일 ~ 1851 년 2 월 1 일)을 기념하여 8 월 30 일에 "Frankenstein Day"를 축하합니다. 그녀의 유명한 소설 "프랑켄슈타인"은 1818 년에 처음 출판되었으며 잉골 슈타 트 대학에서 인공 인물을 만든 젊은 스위스 빅토르 프랑켄슈타인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하지만이 프랑켄슈타인은 정말 누구였습니까? 전설에 따르면 Mary Shelly는 유럽 여행에서 Darmstadt 근처의 Frankenstein Cas…
전기전문
집수리 전문
FFM 0178 5686 999
0162 602 4422
회사명 : 회사명 / 대표 : 대표자명
주소 : OO도 OO시 OO구 OO동 123-45
사업자 등록번호 : 123-45-67890
전화 : 02-123-4567 팩스 : 02-123-4568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 OO구 - 123호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보책임자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