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언론 보기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독일언론 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편집 댓글 0건 조회 51회 작성일 21-02-26 21:58

본문

"In Italien kann die Wirtschaftserholung Europas beginnen"

( 이태리에서 유럽의 경제회복이 시작될 수 있다)

Pirelli CEO인 프로베라와의 인터뷰 기사 제목이며 그가 언급한 내용을 인용한 것이다. 

= Wirtschaftserholung은  Wirtschaft 와 Erholung이라는 두 단어를 합친 복합어이다. 중간에 's'가 있다는데 유의할것.  s 는 "---의"라는 소유형을 나타내며 이 점에서 영어와 유사하지만 용법에 상당한 차이가 있다. 이 s가 불필요한 복합어도 있다. 

= Wirtschaft는 경제, 경영 혹은 간단한 '당, 술집'이란 뜻으로도 쓰인다.
= Erholung 은 경제, 경기 혹은 건강의 '회복'이다. 동사는 'erholen'. (나는 건강을 잘 회복했다-
"Ich habe mich gut erholt." 인데 외국인에게는 번잡스러운 '재귀동사'여서 mich 가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기업' 이라고 하는데는 Unternehmen(운터네-멘에서 '운'에 액센트가 온다), 그밖에도 좀더 현대적인 Konzern 이 사용되며,Firma 혹은 Betrieb은 서민적인 표현에 속한다.           

M.T. Provera ist seit 29 Jahren der Chef und wichtiger Aktionaer von Pirelli.
 (Provera 는 20년 전 이래로 Pirelli의 CEO 이며 중요한 주식 보유자이다. )

= 기업의 CEO 라면 일상 회화에서는 Chef-셰프 혹은  boss 가 많이 사용된다. 그 밖에 기업의 구조, 분위기에 따라 Leiter, Vorgesetzter (포어게셑츠터) 혹은 여성이면 Vorgesetzte 이다. 

                        --------------
Im Gegensatz zu anderen Konzernen (다른 기업들과는 반대로) hat Prirelli seinen Unternehmenssitz(기업의 위치) in Italien behalten(이태리에 유지했다).
                      -------------------
P. sieht  neue Hoffnungen fuer sein Land mit der 69. Regierung der Nachkriegszeit.

(P.는 전후 69번째 되는 정부의 도움으로 국가를 위해 새로운 희망을 바라본다 - 기대한다 )
Nachkriegszeit 에서는 Nach (이후), Krieg(전쟁), Zeit (시간,시기)라는 3개 단어의 집합체이다.
                          ---------------------
=이태리는 유럽에서 "골칫거리" 귀염둥이 노릇을 하고 있는 문화민족이다. 2차 대전 이후 거의 1년에 한 차례씩 정권은 뒤 바뀌고 있다.
다른 나라에서라면 1년에 한차례 '레임덕'이 찾아오겠지만 이 나라에는 거의 '매년' 한차례씩 바뀌는 정권을 위한 즐거운 '투쟁'이 반복되곤 한다.  그러면서 국가경제는 안정된 정부가 없는 '무정부' 상태에서 오히려 더욱 잘 성장한다고 말한다.
독일 내 이태리 은행에서 한께 동고동락을 경험한 독일인의 평을 보면 이태리 직장인의 관심사는 '여자, 양복, 와인'의 세가지에 집중된다고 한다.
어쨌든 독일인과는 반대되는 기질의 소유자이다. 그러므로 '독일인은 이태리인을 사랑은 하지만 존경심은 갖지 못하며, 이태리인은 독일인을 존경은 지만 사랑하는 일은 없다'는 정확한 명언이 있다.

한국인이 보기에도 이태리인과는 이질감을 느끼게 되는 일이 있다. 작은 마을에 자리잡은 이태리인 '빙수 장사'는 '물과 아이스 크림만'을 제공하는 빈약한 체인점이다.
단지 몇 년에 한번씩 전체 내부시설만은  예술감각이 넘쳐나는 깨끗한 인테리어로  바꿔 놓곤 하는 것을 보면서 느끼게 되는 이질감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