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크 이야기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마스크 이야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140회 작성일 21-01-22 05:49

본문

마스크 사용과 질적 평가에 대해서는 정확한 보도의 부족우로 많은 불편을 느끼게 된다.
 질적 분류에 따른 결과를 요약하면 각종 디자인과 재료로 된 일반 마스크, OP-마스크, KN95, FFP2-마스크등이 있다.

1. 일상용 마스크는 주로 목면 제품이다.  각종 색갈로 만들어진 이제품은 최근 사용금지되었다.
2. 의학용 마스크
 소위 수술용이라는 OP 마스크는 그린색, 파랑색으로 접혀지게 제조되었으며,  CE 네 단계 번호가 있다. 이 번호는 제품검사지를 알려줄 뿐이다. 실제 OP 시 어떤 효과를 발휘하는 가에 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다.

이 밖에 FFP2 혹은 KN95/N95 가 적혀있거나  EN 149:2001 +A1:2009 는 유럽규격임을 뜻한다.
 KN95와 N95는 이 유럽규격에 따른다는 의미이며  FFP2와 같은 질적 수준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러나 위의 '의학용 마스크'는 질적으로 FFP2 에 비해 품질이 떨어지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수일 전 바이에른 정부가 FFP2 사용을  추천한 것도그런 이유에서였다.
 
사용자에게 가장 큰 관심사는 상품의 질이다. 인터넷에는 "독일 상인"이라고 적힌 광고문이 눈에 거슬린다. 생산지는 외국임을 시사하는 것이다. 
이런 광고문이 필요하게 된것은 물론 중국제품에 대한 불신때문이다. 그만큼 중국불신이 대중화되었음을 방증하는 것이다. 세관에서 압수되는 밀수품이나 밀수자는 으례히 중국인이다.

얼마전에는 이태리 남부 와인재배지에 중국에서 누군가가  보내온 종자씨앗이 있었다.  더 자세한 과정은 알려지지 않았으나 이 와인재배자는 이 씨앗을 심었고 그 다음 해 그의 재배지는 완전히 황폐화 되었다는 기사가 있었다.
이런 의구심에서 벗어나려면 'Made in Germany'를 찾는 수밖에 없다. 
독일에서 전통적인 마스크 제조업체로는 이미 130 여년 전부터 시작된 세계적 기업이 있다. 당시 마스크가 필요했던 이유는 공업화와 동시에 이미 생산공정의 환경과 안전에 관심이 따랐기 때문이다.
코로나로 인해 일반용 마스크 생산이 시작되었으며 가격은 개 당 7,8 유로 정도. 현재는 화학 각분야에서 위험물, 핵물질 실험실에서 사용하는 마스크가 주 생산품이다.      www.draeger.de 

그 밖에도 규모가 작은 전문생산업체도 있다.
주소는  www.Satiata.med.de   

= 마스크의 사용과 관련해 희소식도 있다.
마스크 사용기한이 극히 제한적이란 이유에서 관심을 끌만한 이 버이러스 제거제에는 흔히 사용되는 알콜이 포함되지 않았으며 바이러스, 박테리아 등을 30초 이내에 99,9%를 제거할 수 있는 시약이다.  이 실험은 전문분석 연구소인 Fresenius 가 맡았다.
아직은 아마존에서 Maskotan 이란 명칭으로 판매되고 있다.  약국판매는 제한되어 있다고 한다. 마스크의 사용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는 실용적인 상품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