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아파트시장 붕괴조짐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중국 아파트시장 붕괴조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32회 작성일 20-03-28 23:26

본문

샹하이의 작년 아파트 가격은 평방미터에 10만 위안 (13만 유로)이었다.
그러나 코로나 위기가 오면서  아파트 값은 30% 정도가 떨어져  평방미터에 9만 9 천 유로로 있다.  그런데도 지난 1월과 2 월에 중국내 인구 100만 이상인  130개 도시에서 단 한건의 매매도 없었다.

그러자 요즘 시장에 새로운 상술이 나타났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내가 지금 매입한 아파트의 가격이 5월 중순까지 계속 떨어지는 경우 아파트 구매자는 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  그리고  판매한 부동산업체는 아파트 가격의  차액 즉 구매자가 손해본 액수를 현금으로 내준다는 것이다.

이 상술이 알려지자  4만 7500 개 아파트를 판매할 수 있었다.  그런데 최근 홍콩주식시장에서 이 부동산 업체의 주식은 반으로 떨어졌다. 그러자 기발한  상술은 연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즉 새 집주인이 이 아파트 구매계약서를 다른 친구 즉 구매자에게 넘겨주면 보너스로 4600 유로를 주겠다는 약속이다. 그러나 지금 중국경기는 계속  악화되고 있다.  생산은 13,5% 축소되고  500만 실직자가 생겨났다.  실업율은 6,2%로 문화혁명 이후 최고치에 달했다는 계산도 있다. 
갖가지 소문이 난무하고 있는 모양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