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모저모 -20 11.20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코로나 이모저모 -20 11.20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12회 작성일 20-11-20 05:20

본문

+ 독일 마인츠시의 연구소와 미국 제약사 파이저와 공동으로 백신개발성공을 발표했다. 이 약품은 과거의 약품과 구별되는 기술을 사용한 제품이다.

+  Schwalbach시에 있는 양로원에서 단체로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 양로원 거주자 78명과  직원 52명전체 인원에 대해 테스트 결과  각기 22명과 12명이 확진자임이 나타났다.
거주자 한 명이 다른 병으로 진료차 의사를 찾았다가 우연히 코로나 검사를 받은데서 확진자임이 발견되어 130명 전원을 검사하게 된것이다.

그런데 놀랍게도 34 명의 환자 전원이 아무런 증상을 나타내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의학전문지에 따르면 코로나 환자는 집단에서 거의 균일하게 20% 전후만이 무증상으로 나타난다. 
 더욱이 Schwalbach 에서는 양로원 거주자 가운데 확진자가 22명이나 있었는데도 연령과도 무관하게 무증상이었다.   

+ 영국 의학계는 영국에서 코로나 사망자가 높은 것과 영국의과체중자 수가 많다는 사실간의 연관성을 지적했다. 영국은 노인층의 3분의 2가  과체중 소유자에 속한다.

+ 독일 마인츠에 있는  Biontec 은 백신 개발 직후 이 약품이 90% 의 효율성을 보유하고 있다고 발표했었다. 그런데 수 일 후 미국 Moderna 사에서 개발한 백신은 94,5 - 95%라는 발표가 있자 Biontec 역시 95%로 올려 수정했다. 경쟁의식에서 이루어낸 덕분으로 보이는 대목이다. 이제 단기간  후에는 튀빙겐에 있는 Curevac 에서 완성될 백신도 시장에 선보이게 된다. 
이들 백신의 공통적인 결점은 보관, 운반시 영하 75도 내지 영하 20도를 유지하면서  특수 트렁크에 975개의 백신병이 들어있는 특수트렁크로 운송해야 한다는 점이다. 낮은 온도유지에는 독성을 조심해야 하는 CO2 를 사용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