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 이모저모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코로나 - 이모저모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8회 작성일 20-03-26 07:11

본문

= 독일의회는  국가의 세금수입 감소액은 335 억유로를 예상하며 추가예산으로 1225 억 유로를 책정했다.

= 1인 자영업자 및 소규모 자영업자는 국가에서 지원금  9천 유로 – 15.000유로를  3 개월간  신청할 수 있다.

= 국가는 대기업에  대한 지원정책으로 경제의 안정화, 국가의 재정보증 등을 위해 4000 억 유로를 조달한다.  Lufthansa 규모의 기업은 필요시 국유화로 구제될 수 있으며 정부는 수십억 유로의 부채보증을 책임질 수 있을 것이라고 언급했다.

= 국가는 1560 억 유로의 예비자금을 준비한다. 경제학계나 정부에서는 앞으로 독일에  심한 불경기가 닥칠 가능성도 염두에 두고 있다.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수백억 유로 규모의 생산차질이 발생하고 조업단축, 실업율 등이 증가하게 된다.

=  각급학교는 2 주 이상 폐교된다.  식품상점, 의사와 약국을 제외한 모든 상점은 폐문된다.   
 2 인 이상이 모이면 200 유로 벌칙금, 식당 일반영업은 금지되지만 음식 테이크아웃, 배달만 가능하다.  기타 집회에 대한 더욱 상세한 규정은 주 정부에서 준비중이다..

=    인구 수에 따른 코로나 발진자가 가장 많은  나라는 스위스로 보도되었다. 그런데 스위스는 항체 테스트를 겸한 스위스의 검역방법이 정확도가 높기때문에 나타난 오류라고 주장하고 있다. 

= 코로나 치료약품 개발에 참여하고 있는  연구소는  세계적으로 30여 개에 달한다.
 낙관적으로 볼 수 있는 이유다. 

 
=  이태리에 사망자 수가 뚜렷하게 많은 원인에 대해서는 한 마디로 규명될 수 없는 문제로 알려져 있다.  왜 유럽에서 가장 먼저 그리고 빠른 속도로 확산되었고 사망자 수가 많은가 하는 것이 의문점이다.

이러한 갖가지 문제점에 대해 해석을 가한 논문이 옥스포드대학에서 발표되었다. 몇가지 관심을 끄는 논란점을 보면  세계적으로 이태리인의 연령은  23%가  65세 이상으로 일본에 이어 두번째로 높다는 점, 병이 발병되기 시작한 지역은 인구밀도가 가장 높은 공업의 중심지여서 공기오염이 심한 지역으로 호흡기 환자가 많은 지역이란 사실도 지적되었다.

 이태리는 이번에 유럽에서 첫번째로 1월 31일에 중국직행 항공기를 차단했는데 이는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중국인들은  다른 나라를 통해 입국했으며  이태리 도착시 전혀 의료료검사가 없었다. 그리고  이지역의 의료제도는 국내에서도 가장 좋은 상태였는데 지난 10년간 의료계 예산이 21%나 감축되었다.
 옥스퍼드 대학에서는 사회학, 전염병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태리인들은 몇 세대에 걸쳐 집안이 한 이웃에 함께 모여사는 관습이 유지되고 있다. 가까이에 살면서 매일 만나는 습관이 이어지고 있으며 포옹이나 뺨을대는 키스가 일상적인  인사에 속한다.

직장인의 반 수 이상은 거리가 있는 대기업 소재지 남쪽으로 출퇴근을 했다.
그러면서 이들은 노인에게 병을 전염시킨다는 사실을 전혀  의식하지 못했다. 여기서 40대, 50대가 병을 옮기고 있었던 것이다.

 이러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학생층은 남쪽으로  집을 옮겼는데 이 기회에  이들은 오히려  병균을 자기 부모에게 옮겨준 역할을 했이다.  즉  깊은 가족관계란  이태리인에게는 상당한 의미와 가치를 안겨주고 있지만 ‚사회‘가 이를 대치할 수 있다는 것이 논문의 결론이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