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들의 집단스토킹? > 핫뉴스

본문 바로가기

핫뉴스

20대 여성들의 집단스토킹?

페이지 정보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198회 작성일 20-08-10 23:47

본문

한국언론을 보자면 놀라운 기사가 눈에 뜨이는 경우가 있다. 놀랍다는 이유는 외국에서는 있을 수 없는 그리고 이해하기 힘들며 국제사회에서는 비웃음을 살만한 사건이 보도되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4월 선거 시에는  20대, 30대 여성들이 ‚문재인이 잘 생겼으므로 그를 좋아하며 표를 주었다‘는 경우가 많았다는 기사가 있었다. 우리에게 당혹감과 부끄러움을 느끼게 하기에 충분했다.

우리가 어떤 인물에 대해 평가를 가하는 것은 당연히 가능한 것이다.  그러나 이 인물의 생김새를 예로 들어 평을 가한다는 것은 인종,  피부색 등 외양적으로  나타나는 모습을  가치판단의 기준으로 인식한다는
발상이다. 이와 같이 정치인에게서 그의 정치적 비전을 도외시하고 외모를 기준으로 본다면 이는  인종주의자 혹은 더 나아가서 민족주의자에서나 볼 수 있는 시대착오적인 발상이다.

이러한 행태가 시간적으로 연속된다면 이는 바로 스토킹의 장면으로 넘어가는 것이다. 그리고  여기에 나타나는 증세는 이데올로기가 아닌 정신질환으로 분류된다.

이 질환은 어떤 나라에서도 찾아 볼 수 없는 ‚대단히 한국적인 모습‘임에 틀림없다.
이러한 광적이며 낯뜨거운 현상을 보며 이 책임은 학교교육에 돌려야 할 것인지 생각해 보게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게시물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소스: ko.exchange-rates.org
소스: ko.exchange-rates.org

그누보드5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